Mount Yong-in
home
enjoy/attraction
attraction
Mount Yong-in
-
기흥구 하갈동과 공세동, 고매동 일원 기흥호수공원은 원래 농업 용수를 공급하던 저수지였으나 시민들의 새로운 휴식처로 거듭났다.
10여㎞에 이르는 호수공원 둘레길을 걷다보면 보는 시간과 방향, 계절에 따라 다양한 풍광이 연출된다.
조정 경기장 방면에서 바라보는 넓은 풍경도 좋지만 수문 방향이나 반대편에서 보이는 이국적인 풍경도 매력적이다.
밤에는 저수지 위에 조성된 산책로 조명이 환상적이다.
+ more view
-
복희동폭포(伏羲洞瀑布)라고도 한다. 복호동폭포는 폭포의 모습이 '엎드린 호랑이(伏虎)'와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폭포의 형상에서 엎드린 호랑이 모습을 찾아보기 어렵다.
복희동폭포는 중국 신화에서 인간에게 수렵과 어획을 전수해준 복희(伏羲)의 고사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한다.
석룡산과 화악산 사이를 흐르는 물이 모여 이루는 조무락골 중간에 있으며, 적목리 삼팔교에서 약 2.7㎞ 지점에 있다.
약 20m 높이에서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가 장관을 이루는데, 중턱에서 꺾여서 쏟아져내리므로 변화가 심하다.
물줄기에서 퍼지는 물보라와 바람으로 인하여 한여름에도 서늘한 기운이 느껴진다.
+ more view
-
해발 582m에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고기동, 수원시 광교동에 접해있는 산으로서 본래의 명칭은 광약산으로 알
다는 일설이 있습니다.
+ more view
-
수지 형제봉은 수지 신봉동과 수원시 광교동의 시 경계선에 위치한 산입니다.
+ more view
-
백운산은 높이 567m로, 백운저수지의 뒤편에 솟아 있습니다. 바라산(428m), 광교산과 능선으로
기도 합니다.
+ more view
-
법화산은 천대교학의 법화경에서 이름 지어진 구성동의 중심 산이고, 기흥구 마북동, 청덕동, 모현면 오산
상의 등산로입니다.
+ more view
-
석성산은 구성산, 보개산으로 불리는 산으로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역북동, 삼가동, 기흥구 구성동, 중동,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에 접해 있습니다.
+ more view
-
매미산은 기흥구 서농동과 기흥동 사이에 위치한 산입니다. 경희대와 신갈저수지를 중심으로 경희대 입구 쪽으로 등산로가 있으며, 등산 하다 보면은 동쪽으로 신갈저수지가 있어서 4계절의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곳입니다.
+ more view
-
문수산은 높이 404m로 한남정맥 구간을 잇는 산으로서 한남정맥의 170km에 반정도의 82km가 용인을 지나가며 문수산 또한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삼면 문촌리 내동 뒷산 문수산은 예전 문수사로 인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 more view
-
정광산은 높이 563m로 노고봉에서 10분거리에 있는 바로 옆 봉우리입니다. 바로 이어지는 옆 봉우리에 각각 이름을 붙이는 경우도 드물고, 위성봉에 "산"이라는 명칭을 주고 주봉을 "봉"으로 명명하는 것도 흔치 않습니다.
+ more view
-
청명산은 기흥구 하갈동과 영덕동 그리고 수원시 영통동에 접해 있는 나지막한 산으로 덕암산과 돌고개로 이어지는 산입니다. 남쪽과 북쪽은 관자고개를 경계로 접근하는 느낌이 사뭇 다릅니다.
+ more view
-
태화산은 곤지암에서 양지면으로 이어지는 지방도로 옆에 위치한 산으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어느 방향에서 산행을 시작해도 3시간 이내에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 more view